경북 구미시에 위치한 원호초등학교가 지난 28일 아침 등교시간을 활용해 교문 앞에서 ‘2018학년도 학생자치 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본교의 학생자치 캠페인 활동은 학교 폭력 예방, 흡연 예방,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독도, 언어폭력 등 매월 학생들의 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선정해 매월 네 번째 수요일에 실시된다. 3월의 주제는 ‘학교규칙’으로 전교 학생회 및 학급 학생회 임원들과 녹색 어머니회 봉사단, 본교 교사들의 참여로 성황리에 이뤄졌다.
이날 ‘학교 규칙을 잘 지키겠습니다’, ‘예의바른 어린이가 되는 쉬운 방법, 인사합시다’라는 기본 팻말부터, ‘달리기는 복도 대신 운동장에 양보하세요’, ‘진한 화장은 안하니만 못하무니다’와 같은 재미있는 팻말까지,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끌만한 문구들이 등굣길 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약속나무에 손도장을 찍어 학교규칙을 지키겠다는 다짐을 한 학생에게 사탕을 나눠주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됐다.
원호초는 등굣길에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통해 활기차고 즐거운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며, 학교폭력과 교통 캠페인 등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이 이루어 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날 함께 참여한 학생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학교에 대한 주인의식이 생긴 것 같다”며 “매달 캠페인을 통해 스스로 달라지려고 모두 노력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